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지난 7일 미주 한인 사회의 이민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보존하기 위한 한미 박물관 프로젝트에 4백만 달러의 지원금을 전달하면서, 박물관 건립 사업에 박차가 가해지게 됐습니다.
지원금 전달식에서는 한국의 전통미를 부각시켜 한국과 미국 , 과거와 미래, 현재의 미주 한인 사회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박물관 조감도가 공개됐습니다.
정연호 기잡니다
자랑스러운 미주 한인 이민사회의 상징인 한미 박물관 건립에 주정부가 거액을 지원해 미주 한인사회의 위상을 실감케했습니다.
7일, 한미 박물관 부지인 타운 6가와 버몬트의 남서쪽 코너에서 가주와 엘에이시의 정계 그리고 커뮤니티 리더들과, 한미 박물관 이사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정부가 4백만 달러의 지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이 지원금은 한인 타운이 지역구인 미구엘 산티아고 가주 하원의원이 주도하고 홀리 미첼 , 마리아 드라조 주 상원의원, 샤론 퀵 실바 주 하원의원 등이 동참해 마련된것입니다.
주정부에서 4백만 달러, 시정부에서 3백5십만 달러, 홍명기 M&L 홍 재단 회장으로부터 2백만 달러, 그리고 한인 커뮤니티에서 모금된 지원금등 현재까지 천5백 만달러의 기금을 확보하면서, 박물관 건립 사업에 박차가 가해지게 됐습니다.
한미 박물관 부이사장인 장재민 미주 한국일보 회장은 박물관 건립을 위해 거액의 기금을 확보한 주상하원 의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역사적인 박물관을 만드는데 힘을 쏟게 되 감격스럽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한미 박물관 설계를 맡은 세계적인 건축 그룹 모포시스의 이의성 소장이 박물관 조감도를 공개했습니다,
2층 건물인 박물관은 한국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부분차용해 엘에이에 식재하고 박물관을 그 안에 포함시킨다는 개념으로, 한국의 풍경을 상징하는 단풍나무, 소나무, 대나무등으로 장식한 옥상 테라스와 그 아래 전통 한옥 형태에서 따온 마당을 중심으로 갤러리와 회의실, 사무실, 다목적 이벤트 공간들이 중앙의 열린 공간을 둘러쌉니다.
한미 박물관 프로젝트에는 건축 기금 2천5백만 달러를 포함해 총 3천2백만 달러가 소요되며, 앞으로 천만 달러의 기금을 추가 모금한후 2020년 시공에 들어가 2022년 완공 예정입니다.
7일 행사에는 abc 와 nbc, 엘에이 타임즈, NPR등 주류 미디어들이 대거 참석해, 미주 한인 이민사회를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한미 박물관 건립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습니다
촬영 : 임준현
편집 : 안솔빈
기자 : 정연호 myhchong@yahoo.com

“시니어 대학 학생들이 봄학기, 가을학기 배운 음악 과목을 모아서 송년 축제를 마련했어요”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효사랑 선교회’(대표…

오렌지카운티 장로협의회는 오는 27일(토) 오후 4시 은혜한인교회(150 S. Brookhurst Rd.,)에서 제12대 회장 이사장 이취임식…
경찰관 집무 집행 방해로 보호감찰 중이던 한 남성이 지난 19일 파운틴 밸리 경찰국 로비에서 퇴거 명령을 거부하다 체포되는 과정에서 총기를 탈…
어바인에 기반을 둔 비영리 단체 ‘호프 센터 포 더 아츠’(HOPE Center for the Arts) 소속 예술가들이 내년 1월 12일부터…
지난 8월 풀러튼에 미주 첫 매장을 오픈한 한국의 대표 햄버거 브랜드‘롯데리아’(Lotteria)가 최근 연말을 맞아 소방국 본부를 방문해 소…












![[천종산삼]](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25/20251225165222691.jpg)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유경재 나성북부교회 담임목사
전병두 서북미수필가협회 회원
박일근 / 한국일보 수석논설위원
신상철 / 고려대 고고미술사학과 교수
스티브 강 전 한인민주당협회 회장
김홍일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대표 
숨가쁘게 달려온 2025년을 이제 1주일 남짓 남긴 채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는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과 크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미주지역회의(부의장 이재수)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내년도 활동 방향과 목표를 밝혔다. 이재수 부의장은 “미주지역회의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회장 김한일)는 지난 20일 한인회관에서 북가주 지역 한인들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