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동혁 내과…기부문화까지 겸비, 환자의 건강을 끝까지 책임
▶ 유태인에게도 인정받은 한인 신장 내과 전문의, 15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거느린 SNS 스타

조동혁 원장은 “간단한 혈액검사만으로도 많은 질병을 발견하거나 그 예후를 알 수 있다”며“건강 100세를 누리기 원한다면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소홀히 하지 말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동혁 내과는 5년 전 첫 개업 후 한인들의 호응 아래 많은 성장을 이루었다.
내과와 신장 내과 클리닉,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조동혁 내과·신장 내과가 한인들을 위해 건강 100세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조동혁 닥터는 당뇨, 고혈압, 신장병 분야 최고의 전문의다. 조동혁 전문의는 한국 동아대학교 의과 대학을 졸업한 후 애리조나 주립대학에서 내과 레지던트를 마쳤다. 조 원장은 미국 내과 보드 전문의이며 신장 내과 보드 전문의이기도 하다. 조동혁 전문의를 설명하는 특별한 이력은 듣기만 해도 놀랍다. 23세 당시 미세 수술 연구소를 설립했으며 1년 뒤 동아대학교 미세수술 워크샵 강사, 서울대 역사상 최연소 특강 강사로 초대되기도 했다.
그는 24세 당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신장 내과 신장 실험 이식 특강을 맡아 진행한 바 있으며 실험 간이식 책을 저술하기도 했다. 또한, 애리조나 주립대 신장 내과 유전자 치료 연구 경험까지 있다.
조 원장에게는 유태인에게도 인정받은 한인 신장 내과 전문의라는 별명이 있다. 유태인이 운영하는 라스베가스 최대 의사 그룹에서 2년만에 8년 차 시니어 파트너로 전격 이동하는 파격적 대우를 받은 것이다.
65세 이상 시니어들은 조동혁 전문의를 HMO 스페셜 주치의로 선정할 수 있다. 내과 클리닉에서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갑상선 질환을 진료한다. 신장 내과 클리닉에서는 신장질환과 신장 결석, 부종, 단백뇨, 혈뇨, 투석 등을 돌볼 수 있다.
특히 장수시대를 겨냥하여 설립된 건강증진 센터에서는 맞춤형 건강검진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비타 치료 클리닉에서는 치매를 예방하거나 완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동맥경화 예방과 완화, 자폐증 완화 치료, 항암치료를 위한 보조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장수시대에 주치의는 가족과 같은 사람이다. 20년 이상의 의학 연구와 임상경험, 유전자 치료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건강을 성실하게 끝까지 책임지는 병원이 조동혁 내과다. 조 원장은 만성질환자가 스스로 올바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최신 건강 정보를 나누기 위한 노력으로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조 원장은 15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거느린 SNS 스타이기도 하다. 조 원장은 당뇨환자들이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관리만 잘 하면 약을 적게 먹거나 복용하지 않고도 당뇨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했다.
다양한 최신 의학 논문을 바탕으로 의료지식을 알려주는 유투브 채널 “미국의사 조동혁의 100세 건강시대”를 개설하고 환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조 원장의 유튜브 채널에 방문하면 건강 관련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방광염 예방과 치료, 통풍 치료, 만성신부전과 부종 등 다양한 증상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소개한다. 이뿐만 아니라 신장 내과에서 하는 일, 고혈압에 대한 잘못된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조 원장은 “신장내과란 말 그대로 신장의 기능과 그에 대한 질병 및 치료에 대해 전문적으로 교육받은 과”라며 “신장내과는 내과 전문의 과정 후 2~4년 추가 연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장은 소변을 만드는 것 이외에 체내에 필수적인 여러 작용을 한다”며 “신장은 몸의 전해질과 수분을 관리하는 장기이며, 적혈구 생성 촉진 인자를 생산해서 빈혈 관리를 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조 원장에 따르면 신장은 혈압관리 호르몬을 조절하고, 신장동맥 협착증이 있으면 혈압조절이 어려워 특정 혈압약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신부전증에 걸릴 경우 신장을 완쾌하는 약은 없으며, 대신 신장에 손상을 주는 주된 원인을 찾아내고 그에 대한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조 원장은 신장의 기능 저하로 인해 2차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관리와 치료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원장은 유튜브 방송 채널에 달린 코멘트나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는 토픽을 주제로 증명된 논문과 통계를 바탕으로 설명해준다. 또한, 건강한 식단 및 운동 등 다양한 건강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며 환자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조 원장은 3년간 유튜브 활동을 하면서 벌어들인 수익을 모두 공익재단을 통해 기부하고 있다. 지난해 보육원 설립을 위해 2만달러를 기부했으며, 앞으로도 모든 수익금을 장학금과 보육원 보조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열성적으로 환자를 진료하는 조동혁 내과는 지난해 이지초이스로부터 ‘베스트 닥터 어워드’(Best Doctor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조 원장은 “올해 1월부터 한인타운 내 전통있는 한미 메디컬 그룹으로부터 20년 만에 처음으로 이사로 초청받았다”며 “앞으로 한인타운의 더 나은 의료 서비스 시스템 구축과 한인들의 건강에 더욱 더 크게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장희래 인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사회를 위해 한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수있는 건강을 위해 수고 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청 개구리들이 여기저기 있지만 그저 청개구리 일 뿐이니 신경쓸필요는 없겠지요.
이사람 실력도 잊게지만 목소리 말투 말하는억양이 사람들을 사로잡는다 아주친근하게 남여노소 뽕뽕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