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신교회 87%가 현장 예배 재개했지만 ‘교인 수 90% 이상 회복’은 15%에 그쳐
▶ 코로나 이전의 30% 미만 감소도 9%나

현장 예배를 재개한 교회는 증가했지만 출석 교인 수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관계 없음. [로이터]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홀인원] 이상원 박사 [홀인원] 이상원 박사](http://mimg.koreatimes.com/200/120/manage/la/images/people/1766111205_people_image_1.jpg)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6.25 참전유공자회와 대한민국 육군협회 등 남가주 지역 향군 단체 연합은 19일 오전 11시30분, 용궁에서 송년 행사를 개최한다. 드레스코…
KYCC13일 윌튼 플레이스 초등학교에서 열린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 홀리데이 카니발’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는 KYCC 창립 …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양상훈 수필가ㆍ시인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 
퀸즈장로교회가 18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교인들의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사랑의 바구니’ 130개를 소방서와 경찰서, 요양원, 선교회, 그…

워싱턴성광교회(담임목사 임용우)는 18일 한인단체와 소방서‧도서관 등에 총 2만9천 달러의 성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1년부터 15년째 지역…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21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를 더 일찍 내렸어야 했다”고 말했다.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0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지금은 한창 추수할 때인데 일꾼들이 없다더라. 다 들 숨어버려서. 10명씩만 모이라고 했다면 10씩 10번 모이면 100명은 예배 끝났겠다. 주1회 행사를 10번 준비할 목사가 없는게지. 단촐하니 좋겠구만. 서로 얼굴도 모르는 교인들도 알게되고... 10번이고 20번이고 쪼개서 코피가 나더라도 모였다면 어떠하였을까? 독거노인 찾아가는 자들은 정치목적뿐이고... 팬데익 덕분에 찾아다니며 할 일도 많을 추수 기간에 추수할 일꾼들을 길러내지 못하고 지 먼저 숨어버렸지.예수라면 목숨걸고 일터로 갔을 것 같은디....
코로나 끝날때까지 기다리라하는게 교회여야되는데 결국 장사치나 뭐가다른가
밑에 수입감소가 맞는 표현이래 ㅋㅋㅋ 정답인듯! 십일조랑 헌금 그리고 일꾼들이 더 필요한건가
교회는 지금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할때다. 예배당에 하나님을 가두려는 그간의 작태를 반성하고 각자 한사람 한사람의 성도들이 전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주의를 기울여 온전한 하나님의 사람들로 서야할 중요한 시대적 상황임을 인식해 도전해 오는 모든 것들로 부터 개인이 먼저 서야된다. 교회는 믿는자의 모임이지 예배당 크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돈으로 교회 운영이 어렵고 먹고 사는것이 어렵다면 목회자들이 투잡을 뛰면된다. 바울 같은 사도도 투잡을 뛰었는데 왜 그대들이 못하겠는가? 이미 많은 목회자들이 투잡 그 이상을 뛰고 있다
ㅌ럼탓이고 너는 너의엄마탓이지 ㅊㅊㅊ wond. get i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