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이비부머 세대 은퇴준비 방해하는 경제상황 대처법
샌드위치 상태에 놓여있는 베이비부머세대들은 자녀와 함께 살 경우에는 렌트도 받는 등 적극적인 상황타개가 필요하다.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세대들이 현재 미국의 경기상황을 달가와하지않고 있다. 7,900만명의 베이비부머세대들 가운데 80%가 현재 경기에 대해 불만족스로워하고 있으며 한 조사에 따르면 50세에서 61세의 은퇴적령기 베이비부머가운데 60%가 현재 은퇴를 미뤄야할 형편이라고 답변했다. 또한 베이비부머가운데 57%는 지난 수년간 가정경제가 점차 악화되고 있다고 답변했다. 날이 갈수록 낮아지는 홈에퀴티라인, 증가하는 의료비용, 낮아지는 투자수익은 은퇴가 다가오는 베이비부머세대들에게 절망감을 안겨주지만 이에 대한 대책을 잘 세우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은 얼마든 지 있다. <편집자주>세리토스, 아테시아, 놀웍 등 중부 지역 한인 시니어들의 모임인 ‘중부 노인회’(MKASA, 회장 김유미) 후원으로 한인 시니어들을 위한 무료…
샌디에고한인회가 차기회장선거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한인회(회장 앤디 박)는 지난 25일 이사회를 갖고 정관 및 선거시행세칙에 따라 제37대 한…
오렌지카운티 아테시아에 위치한 리디파인 치과는 잇몸병 치료와 임플란트 시술로 유명하다. 원장 윌리엄 김 박사는 젊고 유능한 치과 전문의사로 U…
샌디에고 스타트업(창업)에 대한 투자가 올 들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산업조사회사인 피치 북 및 내셔널 벤쳐 캐피탈 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
샌디에고 시가 거리 노숙인 단속을 벌이면서 캠핑카 거주 노숙인 단속에 대해서는 소극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매체에 따르면 최근 미션베이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5일 워싱턴DC에서 가진 첫 정상회담에서는 북미 정상 간의 대화 가능성이 집중적으로 거론됐다.이 대통…
이재명 대통령(사진)은 24일 저녁 워싱턴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서 복수국적 허용 연령 하향 추진과 재외국민 투표방법 개선을 약속했다. 이 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택담보대출 사기 혐의를 받는,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리사 쿡 이사를 해임하려는 것을 둘러싸고 논란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