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비 14만-48만달러… 로열티는 매상 8%
■업종: 애완견 서비스업
■회사명: 오씨 펫 모빌(Aussie Pet Mobile)
■웹사이트: www. aussiepetmobile.com
■회사역사: 1996년 시작됐다. 미국에 약 220개의 가맹점이 있고, 해외에도 50여 가맹점이 있다. 본사는 남가주 대너포인트에 위치해 있다.
■사업내용: 강아지의 털을 깎고 각종 손질을 해주는 애완견 서비스업이다. 일반 업소와 달리 차량을 이용, 손님 집을 방문해 영업한다. 모회사에서 가맹점 당 약 1만마리의 애완견 단위로 독점지역을 보장해 준다.
■투자액수: 가입비 1만7,500달러를 포함해 14만∼48만달러가 필요하다. 투자액은 장비와 독점지역에 따라 큰 차이가 날 수 있다. 로열티는 매상의 8%.
■장점: 한번 인정을 받으면 단골손님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하기 때문에 위치에 제한이 없어 잠재력이 많고, 독점지역을 추가할 수 있다. 기술만 있으면 직원을 고용할 필요가 없다. 재고에 대한 부담이 없는 현금장사다.
■단점: 단골을 만들 때까지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직원을 채용할 경우 모회사에서 도움을 주지만, 직원 이동이 잦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한다. 사업지역을 잘 선택해야 하며, 경쟁이 많기 때문에 급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경쟁업체: 왝앤 테일스(Wag’N Tails), 유와시 도기(U-Wash Doggie) 등 프랜차이즈 업체와 개인소유 애완견 업소.
■연락처: (949)234-0680
■도움말: 선벨트 비즈니스 브로커사 제임스 전 (213)718-5656, jjun@ sunbeltwla.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