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태단체 정치 성향 조사
▶ 공화당의 2배 이상 한인들도 비슷한 양상…인종증오·총기범죄 등 70% 이상 걱정·규제 요구

25일 열린 줌 기자회견에서 아시안법률진행협회 등 패널들이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AAAJ 제공]
![[OC한인사회 5대 뉴스] 부에나팍 인근 프리웨이 ‘코리아타운’ 사인판 세워 [OC한인사회 5대 뉴스] 부에나팍 인근 프리웨이 ‘코리아타운’ 사인판 세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30/20251230203441695.jpg)
올 한해는 여러 가지 힘든 일들이 많았지만 성과도 있었다. 부에나팍 비치길 일부가 코리아타운으로 명명된 것에 이어서 인근 프리웨이에 사인판이 …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슬로건으로 상황극, 유언장 작성법 등을 통해 체계적인 임종 준비의 중요성을 교민들에게 교육 및 홍보해온 소망…
2026년 새해를 맞아 샌디에고와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서 주민들의 일상과 직결되는 각종 법규와 제도가 새롭게 시행되거나 강화된다. 최저임금 인…
맑고 순진무구무욕(純眞無垢無欲)한 동심처럼 온세상에 평화 가득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한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지난 25일 성탄절에 샌디에고 …
오늘 오후 6시 이후 광역교통시스템(MTS)의 모든 버스와 트롤리 노선, 그리고 북부카운티 지역의 코스터 및 스프린트와 브리즈 버스를 무료로 …


























정숙희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성영라 수필가 미주문협 부이사장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2026년 새해에도 뉴욕과 뉴저지 한인들의 일상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규정과 법규가 새롭게 바뀌게 된다. 당장 1일부터 뉴욕시 최…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모 통제(parent control)’ 위치 추적 기능의 도움으로 납치됐던 청소년들이 잇달아 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결국 미국이 제대로 굴러가려면 공화당이 정권 잡아야 됨. 민주당은 도움이 전혀 안되고 나라를 망가뜨림. 바이든이 돈 너무 많이 풀어서 대공황을 도저히 피할 수 없음. 국민들은 뼈저리게 느끼고 깨달아야함.
저는원래 공화당 성향 이였으나 트럼프와 썪을대로 곪아 들어간 공화당의 현실을 보고 민주당으로 바꾼 케이스 입니다...........민주당도 썪었지만 공화당은 회복불능
이민자들이 시간이 지나면 공화당으로 변해가는것은 당연한 일이다. 힘들었던 이민 초기를 버티고 갖은 수모와 고생끝에 자리를 잡으면 지키야 할것들이 많아지는법. 자기 주변에 공화당지지자가 많은분들은 자리잡은 사람들이다. 결국은 자신의 이익이 중요하다는것이지요. 너무나 당연한 사실이다.
주변에 민주당 많이 없던데 골프 모임 축구 모임 가두 다 공화당인데..희한하네..
처음 이민오면 아시아인들에게 유리한게 있을까봐 민주당을 찍게되죠. 하지만 같은 민주당인 흑인들에게 두둘겨 맞고 눈만뜨면 올리는 세금 정책에 공화당으로 바꾸는 사례를 많이 봤읍니다.